[김성한 US 칼럼] “최악의 독재자 김정은 참수작전”

- 한-미 양국 손아귀에 있는 김정은
- 북한의 권력 공백과 급변사태에 대해 우려(?)
- 수령 등극한 김정은의 핵도발 결코 멈추지 않아
- 참수작전은 언제든 가능하다는 사실 주목

 

세계역사상 최악의 독재자로 거론되는 김정은에 대한 암살, 참수작전도 가능하다는 논의가 북한 전문가들 사이에서 최근 급격히 나오고 있다. 김정은은 갈수록 더 강퍅하고 완악해져가고 있다. 최근에는 북한에서 김정은을 “수령”으로 부르고 “김정은 주의”를 내세우는 등 신격화·우상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령은 김일성에 붙이던 호칭이고 김정일도 쓰지 않던 것이다.

 

지난달 22일 노동신문은 김정은을 가리켜 ‘또 한 분의 위대한 수령’, ‘혁명의 위대한 수령’, ‘혁명의 걸출한 수령이시며, 인민의 위대한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 등의 표현을 사용했다.

최근 한국 국회에 보고된 내용에 따르면, “당 회의장 배경에 김일성·김정일 사진도 없앤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에서 공식적으로 “하느님”이라고 부르는 김일성과 김정은이 동렬로 불리게 된다는 것이다.

 

 

김정은은 핵도발을 꾀하다가 한-미 양국 또는 미국에 의해 제거되는 종말을 맞을 수도 있다. 흔히 참수작전이라고 말한다. 사실 정치적 제약이 있을 뿐이지 군사적으로는 기술력의 발달로 크게 어렵지 않은 일이 된 것이 현실이다. 한국군이 계획했던 전통적인 참수작전은 이미 구식이 된 상태다. 가령 특수부대가 헬기나 수송기로 북한지역에 침투한 뒤 지하벙커 등에 들어가 적 지휘부를 제거하는 방식 말이다. 액션영화에 등장하는 이런 구닥다리 방식 외에도 참수작전은 다양하다.

 

북한의 핵심 인물이 머무는 별장을 F-35 스텔스 전투기를 보내 파괴하는 건 가장 쉬운 방법이다. 무인기에 공대지 미사일을 장착해 폭격할 수도 있다. 미국이 아프가니스탄 등에서 많이 사용해온 것이다. 미 해군 잠수함에 장착한 토마호크 미사일이나 한국 잠수함의 순항미사일로도 가능하다. 타격 오차가 3m 이내이다. 요즘에는 생체모방 초소형 자폭드론으로도 가능하다. 매미처럼 생긴 조그마한 드론 로봇을 활용하는 것이다.

 

 

슬로터봇(Slaughterbots)이라 불리는 이 자폭 드론에는 AI와 안면인식 기능이 장착돼 있다. 무게가 30g인 이 드론은 특정 인사의 안면이나 복장을 인식해 이마에 내려앉는다. 그리고 3g의 폭약을 터뜨린다. 이 폭약은 인간의 두개골을 뚫어 치명상을 입히게 돼 있다. 유사시엔 초소형 자폭드론 수백 개를 더 큰 드론이나 미사일 탄두에 실어 보낼 수도 있다고 한다. 특수부대가 직접 침투해 북한군 지휘부 지하벙커의 통풍구나 출입구에 뿌릴 수도 있다.

 

자폭드론은 사람이 들어갈 수 없는 비좁은 통로나 구멍을 따라 몰래 침투해 적의 핵심 인사들을 순식간에 제거하는 것이다. 이 슬로터봇은 미국 버클리대 스튜어트 러셀 교수가 2017년 11월 유튜브에 공개해 알려졌는데, 지금은 더 개량된 상태이다.

김정은의 동선 파악도 어려운 일은 아니다. 물론 평양의 관저와 집무실을 비밀통로를 통해 오갈 때는 쉽지 않지만 말이다. 그러나 지방에 갈 때 머무는 숙소의 위치는 기본적으로 파악이 된다고 한다. 가령 김정은이 머무는 건물의 인근 해안에 대기한 잠수함에서 띄운 곤충이나 작은 새 모양의 초소형 무인기로도 첩보 수집, 나아가 참수 작전이 가능해진 상태이다.

 

 

앞으로 기술력은 더 발전할 것이라는 점에서 사실 김정은의 목숨은 한-미 양국, 좀 더 정확히 말해 미국 대통령 손아귀에 있다.

그런데 이런 고도의 기술을 갖고도 참수작전을 하지 않는 이유는 정치적인 부담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김정은 정권이 와해된 이후 북한의 권력 공백과 이어질 소위 급변사태에 대한 우려 때문이다. 다만, 실은 미국의 세속주의 세력과 프리메이슨 · 일루미나티·딥스테이트 등으로 불리는 권세자들 입장에선 북한이 무너져봐야 득 될 게 없다고 보는 것이다.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김정은 참수작전은 언제든 가능하다.

 

 

김 · 성 · 한 <한미자유연맹 부총재>

 

                   ※ 초청시론의 내용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편집실

핫 뉴스 & 이슈

현장에서 지켜 본 대북 풍선 사업
한국의 한 교회 지하실에서 교회 자원봉사자, 시민 자원봉사자, 탈북자들이 분주히 물건을 포장하고 있었다. 바닥 상자에는 약품, 커피, 과자, 라면, 복음전단지, USB, 캔디, 학용품 그리고 달러가 들어 있었고, 교회와 선교단체의 다른 단체들이 나눠서 나눠서 포장하고 있는 이 물건들은, 한국 국민들의 희망을 담아 그리스도의 구원을 북한으로 날아가 그들의 배고픔에 도움이 될 것이라 이들 봉사자들은 확신했다. 또한 그들은 하나님의 사랑이 아니라면 누가 돈과 시간을 들여 그렇게 하겠냐고 어려운 가운데 서로 서로를 격려했다. 부활절 저녁, 짙은 어둠이 깔려있는 경기도 북부지역 38선 부근에서 청년 자원봉사자들이 긴장한 채, 꾸러미에 부착하는 장치로 풍선이 북한 상공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꾸러미를 풀어 물건을 땅에 떨어뜨리는 장치를 다시한번 점검했다. .풍선 제작도 숨가쁘게 진행되고 있었는데, 이 풍선들은 수소를 주입해 물건을 담은 비닐 보따리를 싣고 바람을 타고 곧장 북한으로 날아갈 것이다. 열심히 풍선작업을 하고 있는 MZ세대 A양에게 인터뷰를 시도해봤다. - 어떤 이유으로 이 같은 풍선 날리기에 참여하게 되었나요? 저는 모태신앙으로 어렸을 때 교회를 다녔고 그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