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에 쏟아지는 ‘비매너’ 보도, 배후 의심

- 쓰러진 선수 배 위로 공 넘겨 드리블했다고 공격
- 드리블 중 자연스런 공 흐름인 것으로 보여

 

홍콩 친선경기 ‘노쇼’로 난데없는 비난에 몰린 리오넬 메시(36·인터 마이애미)를 향해 감정적인 ‘비매너’ 보도가 증폭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져 논란이 예상된다.

 

문제의 논란은 22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선이 메시가 전날(21일) 경기 도중 위협적인 드리블 기술로 인해 비판을 받고 있는 것인데, 쓰러진 상대편 선수 배위로 공을 넘겨 슈팅까지 했다는 것이다.

 

SNS 등에 올라 온 당시의 영상을 보면, 긴박한 드리블 상황에서 메시가 선보이는 특유의 테크닉으로 말미암아 넘어진 선수위로 공이 자연스럽게 넘어갔고, 이를 받아 다시 결졍적인 슈팅까지 한 것은 명백히 플레이 과정에서 나올 수 있는 액션이라는 평가가 많았다.

 

하지만 일부 매체들은 이를 메시의 홍콩 ‘노쇼’이후 발생한 ‘비매너’로 규정하고 비난하는 기사들을 게재하었는데, 일각에서는 중국 당국이 스포츠 경기에까지 개입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일고 있는 것이다.

 

홍콩에서의 경기 결장은 메시와 구단의 사과를 통해 부상 등으로 출전이 어려웠고 환불 조치까지 했음에도 불구하고, 메시를 겨냥한 ‘비매너’보도가 지속되는 것은, 중국 당국의 지원을 받는 일부 매체들이 조직적으로 이를 확대재생산하는 것이라는 의혹이다.

미국 매체인 CNN 등은 논란이 된 메시의 드리블을 “놀라운 기술”이라며 높게 평가했다.

 

CNN은 “메시는 기억에 남을만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브로디가 누워있는 상황에서도 재치 넘치는 플레이로 슈팅을 만들었다”며 “발롱도르 8회 수상자인 메시에겐 문제 없는 플레이였다. 그의 공은 브로디의 몸을 넘어 전개됐고 메시의 슈팅은 막혔다”라고 했다.

 

장 · 춘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현장에서 지켜 본 대북 풍선 사업
한국의 한 교회 지하실에서 교회 자원봉사자, 시민 자원봉사자, 탈북자들이 분주히 물건을 포장하고 있었다. 바닥 상자에는 약품, 커피, 과자, 라면, 복음전단지, USB, 캔디, 학용품 그리고 달러가 들어 있었고, 교회와 선교단체의 다른 단체들이 나눠서 나눠서 포장하고 있는 이 물건들은, 한국 국민들의 희망을 담아 그리스도의 구원을 북한으로 날아가 그들의 배고픔에 도움이 될 것이라 이들 봉사자들은 확신했다. 또한 그들은 하나님의 사랑이 아니라면 누가 돈과 시간을 들여 그렇게 하겠냐고 어려운 가운데 서로 서로를 격려했다. 부활절 저녁, 짙은 어둠이 깔려있는 경기도 북부지역 38선 부근에서 청년 자원봉사자들이 긴장한 채, 꾸러미에 부착하는 장치로 풍선이 북한 상공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꾸러미를 풀어 물건을 땅에 떨어뜨리는 장치를 다시한번 점검했다. .풍선 제작도 숨가쁘게 진행되고 있었는데, 이 풍선들은 수소를 주입해 물건을 담은 비닐 보따리를 싣고 바람을 타고 곧장 북한으로 날아갈 것이다. 열심히 풍선작업을 하고 있는 MZ세대 A양에게 인터뷰를 시도해봤다. - 어떤 이유으로 이 같은 풍선 날리기에 참여하게 되었나요? 저는 모태신앙으로 어렸을 때 교회를 다녔고 그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