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생각] '지구상 가장 큰 감옥'... 그 표현은 틀렸다.

- 북한이라는 나라 전체가 수용소이자 인질극의 현장
- 중국 위구르족의 참상에는 왜 침묵하나...

 

팔레스타인 하마스 무장세력이 이스라엘을 침공하여 무고한 다국적 시민들을 학살하고 인질로 억류한지 거의 열흘이 넘어가고 있다.

 

세계 각국의 특파원들과 주요매체들이 연일 '가자지구'를 언급하면서, 곧 있을 지상전에 대한 우려도 커져 가고 있는 실정이다.

 

세계 유수 언론들이 가자지구를 언급할 때 항상 빠지지 않는 단어가 바로 ‘지구상 가장 큰 감옥’이라는 표현이다. 결론적으로 이런 표현은 틀렸다. 사실도 아니며 적절치도 않다.

 

이런 표현은 마치 이스라엘은 가해자이고 하마스 등 팔레스타인들은 무조건 피해자라는 등식이 따라붙어 악용된다.

 

왜 '가자지구'가 지구상 가장 큰 감옥인가. 전기와 수도를 끊어 이스라엘이 비인도적 조치를 취한다고 비난하는데, 팔레스타인들은 무기를 만들 기술은 있어도 전기와 수도를 만들 생각과 의지는 없는가.

왜 이 모든 것을 이스라엘에 의지해놓고 수많은 지원 등을 이용하면서도 여전히 이스라엘을 증오의 대상으로만 삼는가. 그리고 언론들은 이런 것들이 보이지 않는가.

 

테러는 테러일 뿐이다. 여기에 동정은 금물이다.

 

기자는 자신의 8살 딸이 사망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차라리 잘됐다. 감사하다. 인질이 되어 처참히 유린 당하는 것보다 죽는 게 낫다. 신께 감사한다”라며 울음을 꾹꾹 참는 아버지의 모습을 잊을 수 없다.

 

 

단언컨대, 지구상 가장 큰 감옥은 '가자지구'가 아니라 북한이고, 그 안의 2천만 주민들은 인질이다. 신장위구르 주민들의 참상도 마찬가지다.

 

공산전체주의세력과 이슬람 극단세력은 쌍둥이임을 명심해야 한다.

 

김 · 성 · 일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통일 때까지 멈출 수 없는 풍선 날리기
문재인 정부의 대북전단 금지법에 맞서 꾸준히 북한주민을 향해 생명의 대북풍선을 날리는 선교단체가 있다. 이들은 대북전단 금지법이 헌법재판서에서 최종 위헌판결을 받자 더 많은 풍선을 북한에 보내기 위해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섰다. 메노라 통일선교회를 찾아 풍선 날리기 사업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다음은 메노라 통일선교회 이정하 대표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 메노라 통일선교회는 어떤 단체인가요? “메노라 통일선교회는 2020년 창립된 선교단체입니다.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복음통일을 위해 헌신하기로 결심한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다음세대 교육사업과 복음 통일사업을 주로 하고 있고, 북한에 복음과 자유의 소식을 담아 보내는 대북풍선사역을 2022년부터 협력하게 되었습니다”. - 메노라 통일선교회는 어떻게 대북풍선사역을 하게 되었나요? “대북풍선은 문재인정권 시절 대북전단금지법 때문에 불법적 활동이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북한에 소식을 전하고 복음을 전하는 것은 불법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헌법3조에 ‘대한민국의 영토는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로 한다.’라는 조항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는 대한민국 국민이고, ‘북한 주민들의 알권리’와 ‘남한 국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