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의 이스라엘 공격 예고, 긴장 고조

CNN, “이란 100여대의 순항미사일 준비 중”

 

미국과 영국의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란이 시리아 주재 자국 영사관에 대한 이스라엘의 공습에 대한 보복으로 이스라엘을 공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당시 이란 영사관에 대한 공습에서는 13명이 사망했으며, 사망자 중에는 이란의 정예 쿠드스군 고위 지휘관도 포함되어 있었다.

 

이란은 이스라엘에 대한 즉각적인 보복을 예고했으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이 "조만간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언급했다.

 

미국은 이란이 순항미사일과 드론 등 군사 자산을 이동시키는 것을 포착했으며, 이는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 준비의 일환으로 해석되고 있다. CNN과 BBC의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이미 이스라엘 방어를 위해 홍해에 구축함을 배치했으며, 이 중 최소 한 척은 이지스 미사일 방어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이를 통해 이스라엘을 향해 발사되는 미사일에 대한 요격 시도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란은 중동 전역의 다양한 무장 단체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스라엘은 어떠한 안보 도전에도 대처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강조했다. 이와 동시에 서방 국가들은 자국민의 안전을 위해 여행 제한 조치를 내리는 등의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다.

 

독일과 오스트리아는 이란과 이스라엘 간의 긴장 고조에 따라 이란행 항공편 운항을 중단하고, 자국민에게 출국을 촉구했다.

 

이러한 상황은 중동 지역의 안정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국제사회의 긴밀한 관심과 협력이 필요한 시점임을 시사한다.

 

이스라엘과 이란 간의 긴장은 단순한 양국 간의 문제를 넘어서, 전 세계적인 평화와 안정에 중대한 도전이 될 수 있다.

 

안 · 희 · 숙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한반도 르포] 김일성의 신화, 이제는 깨어나야
오늘은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할아버지인 김일성 주석과 관련된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지금도 북한에서는 여젼히 존경받는 인물로 추앙을 받고 있고, 북한이라는 사회에 있어 하나의 상징과도 같은 존재로 남아있는 것이 바로 김일성인데요. 미국의 정보기관인 중앙정보부, CIA로 널리 알려져있죠. 여기에서 1940년도부터 50년도에 이르기까지 북한에서 김일성이 공식 등장할 무렵 당시 소련에 의해 상징조작으로 가짜 김일성으로 대중에게 모습을 드러냈다고 하는 기밀문서가 공개되었습니다. 미국사회는 정보기관을 비롯한 국가기구가 기밀로 분류된 사안들을 기한을 정해 세상에 공개토록 명시되어 이를 행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이같은 법률적 판단에 따라 한반도에서는 아주 민감한 사안이라고 하는 김일성의 존재에 대한 문건이 세상에 알려지게 된 겁니다. 이미 여러 통로를 통해 진짜 김일성, 가짜 김일성 등의 연구가 많이 진척이 되었지만 국가기구에서 기록된 문건으로 세상에 알려지는 것은 극히 드문 일로, 북한내부에서는 이같은 소식을 접하기가 쉽지는 않겠지만, 진실이라는 차원에서 북한주민들로 접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북한은 오늘 이 시간에는 미국의 정보기관에서 기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