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사태' 민주당 정치공작, 김봉현 옥중편지

- 김봉현 전 회장, 옥중편지 통해 폭로, 파장 일파만파
- 조국·추미애 등 연루 의심 세력 철저히 발본색원해야

 

'라임 환매 사태'의 핵심 인물로 징역 30년을 확정받고 복역 중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지난 2020년 10월 자신의 옥중편지가 더불어민주당의 '정치 공작'에 따른 것이었다고 주장해 파장이 일파만파로 거세지고 있다.

 

김 전 회장은 13일 오후 자신의 변호인을 통해 A4용지 11장 분량의 자필 옥중편지를 언론에 공개했다. 3년 5개월 전에 내놓은 옥중편지로 ‘검사 술 접대’를 폭로해, 당시 추미애 법무부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본격적인 갈등을 야기한 장본인이 새로운 주장을 언급한 것이어서 정치권의 진실공방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김 전 회장의 이번 옥중편지에는, 당시 자신의 변호를 맡은 민주당 인사 이모 변호사가 자신을 매일같이 찾아와 '민주당 편에서 검찰을 공격하라'고 설득했으며, “자신이야말로 민주당의 정치공작으로 큰 피해를 본 장본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이모 변호사의 끈질긴 회유로 자신이 '검사 술 접대' 의혹을 담은 옥중편지를 작성했고, 이씨가 청와대와 민주당 관계자 등과 접촉해 폭로시기를 협의했다고 적었다.

 

김 전 회장은 그해 10월 편지가 언론에 공개된 후, 법무부 감찰담당관이던 박은정 전 검사가 구치소를 찾아와 "대한민국 검찰개혁의 일등 공신"이라고 말했고, 감찰 내용을 추미애 당시 법무부 장관에게 직접 보고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자신이 민주당에 협조한 대가로 본인의 보석 석방을 위한 청탁성 입법이 추진됐다고도 주장했다. 이는 범죄 피의자에 대한 불법 로비성 입법 활동으로 국회의원의 입법권이 악용된 사례여서, 만약 이것이 사실로 확인될 경우 정치권에 엄청난 파문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김 전 회장의 청탁성 입법이 추진되는 과정에 자신의 변호사인 이모씨가, “법무부 황희석 인권국장과 함께 조국 당시 장관을 만났고, 조 장관이 직접 국회의원들에게 연락해 법안 발의가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했다"고 주장한 부분은, 당시의 권력층이 얼마나 ‘라임사태’의 핵심인물을 위해 총대를 메고 앞장섰는지의 단면을 보여주는 것이어서 충격적이다.

 

피해규모 1조6000억원대로 ‘단군 이래 최대의 금융사기 사건’으로 불리는 라임 사태는, 2019년 7월 라임자산운용이 펀드 돌려막기로 수익률을 관리하고 있다는 의혹이 불거지며 시작됐다.

 

라임사태의 핵심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은, 2022년 11월 재판 도중 전자팔찌를 끊고 도주했다가 48일 만에 체포되었으나, 2심 재판을 받으러 출정할 때 경비가 허술한 틈을 타 달아날 계획을 세우고 누나 김씨와 함께 실제 실행하기 위한 준비를 하다가 또다시 덜미를 잡힌 바 있다.

 

현재 김 전 회장은 징역 30년과 769억원의 추징명령을 받고 복역 중이다.

 

김 · 희 · 철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지만호 칼럼] 안민석에게 돌아간 부메랑!
가짜뉴스의 원조라 해도 손색이 없을 사람 안민석 의원에게 돌아간 부메랑이 태산보다 높을까? 논두렁의 미꾸라로 변할까? 최순실의 비리 자금 수조 원이 독일의 어느 비밀금고에 은닉해 놨다는 폭로에 대한 명예훼손죄로 법정에 섰다. 무슨 영웅심의 발로일까 확인도 안 된 수조 원의 돈을 해외 금고에 은닉해 놓았다고 발표하여 세상을 뒤집어 놓았을까? 검은돈을 세탁하는 마피아들이나 하는 돈세탁을 최순실이란 여성 한 사람이 권력층의 묵인하에 범행하였다고 사건을 만들어 부관참시(剖棺斬屍) 형으로까지 희생시켰다. 국제환경이 좋지 않은 시점에 외국과의 신뢰를 쌓아야 할 대한민국이 부정한 돈을 해외 금고에 은닉하였다는 것은 대한민국의 도덕성마저 뭉개버렸던 일인만큼 국익 손실에 심각함은 말할 수 없었다. 오로지 면책특권이란 감투를 악용하여 탄핵당한 박근혜 전 대통령과 경제 공동체란 죄명(罪名)은 개인의 인격을 무시한 채 던진 허구성 발언이라 밑져야 본전이라는 식으로 내뱉은 공직자의 무책임함이 아니었나! 그가 한 말에 대해 대한민국이 국제적으로 당한 수치만큼 확실하게 책임을 물어야 하는 처지가 되었다! 아마도 당사자인 자신이 부끄러워 진심으로 국민들께 사과하는 것도 부족할 텐데 공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