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북한의 성명과 궤변

- G7 공동성명에 규탄 대담 발표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조철수 외무성 국제기구국장 명의로 기자대담 형식의 규탄문을 발표했다.

 

지난 8일 일본 도쿄에서 발표한 공동성명에서 북한의 “불법적인 대량살상무기와 탄도미사일 프로그램 확대를 강력 규탄”하고 “북한이 러시아에 무기를 제공하는 것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위반”이라고 지적한 것에 대한 반박으로, 조선중앙통신사 기자와의 대담 형식을 빌어 이같은 규탄문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규탄문은 기자와의 문답을 정리한 것인데, 총 세가지 문항을 기자가 질문하고 이에 조철수 국제기구국장이 답변하는 형식을 취했다.

 

조선중앙통신사 기자의 세가지 질문은, 먼저 북한에 대해 비방중상한 것에 대해 의견을 물었고, 두 번째는 G7의 기타 성원국들에 대한 평가, 그리고 G7이 이같은 성명을 발표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질문했다.

 

조철수 국제기구국장은, ‘자신들의 존엄과 자주권을 엄중히 침해하는 근거없는 부당한 비난으로 일관된 G7외무상회의 《공동성명》을 단호히 배격하며, 가장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선반도와 그 주변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지역에 프리게트함을 비롯한 각종 군함들과 초계기,전투기 편대를 들이밀면서, 일본과 괴뢰들과의 련합훈련들을 주기적으로 벌려놓는 등 미국의 《아시아판 나토》창설책동에 적극 가담하고 있다.’고 했다.

 

끝으로 조철수 국장은 ‘G7은 세계평화와 안전에 대한 주되는 위험원천이며 정의로운 국제질서수립의 기본걸림돌이다. 이러한 G7은 자기의 존재명분을 상실하였다. 랭전유산인 G7은 즉시 해체되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북한의 계속되는 성명과 발표문 등에 대해, 자유대한연대 우승연 대변인은 “대응할 가치도 없는 궤변의 연속”이라며, “우리 우방국들의 단합과 결속에 북한이 긴장하고 있다는 반증”이라고 말했다.

 

김 · 성 · 일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유럽 각지에서 중국 스파이 활동 적발
최근 유럽에서는 중국을 위해 활동한 스파이 혐의로 다수의 개인이 체포되면서 국제 안보 환경에 새로운 긴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독일과 영국에서 발생한 이 사건들은 중국의 해외 정보 수집 노력이 얼마나 광범위하고 체계적인지를 드러내며, 유럽 국가들의 경계심을 한층 높이고 있다. 독일에서는 군사 기술 취득 혐의로 독일 시민 3명이 체포되었으며, 이들 중 한 명은 중국 국가안전부 직원의 대리인으로 밝혀졌다. 이들의 행위는 독일 및 유럽 연합의 규정을 위반하며, 중국의 군사 및 안보 이익을 위해 행해진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특히, 중국 공산당 해군과 관련된 연구 프로젝트 및 특수 레이저 광선의 불법 수출이 포함되어 있다. 영국에서는 두 영국인이 중국 공산당의 간첩 활동에 연루되어 체포되었다. 이들은 영국의 국가 안보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자료를 외국에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영국 경찰은 이 사건이 중국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밝혔으며, 이는 영국 내에서도 중국의 스파이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더 나아가, 독일에서는 유럽 의회의 독일 극우 의원 보좌관이 중국 스파이 혐의로 체포되었다. 이 보좌관은 유럽의회의 협상과 의사결정 정보를 중국에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