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녘에 원전 건설”... 오랜만에 밥값 VS 법적 대응

- “충격적 이적행위” 지적과 함께 탈원전 비난
- “혹세무민, 북풍공작”이라며 강대강 맞서지만
- “계속 물고 늘어져 진상규명” 요구 거센데...
- 과연 이번에도 ‘불참’과 ‘퇴장’만 이어가려나?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들이 감사원의 월성 원전(原電) 1호기 감사 직전[2019년 12월] 무더기로 삭제한 파일 중에 ‘북한 지역 원전 건설 추진’과 관련된 문건 17개가 포함된 사실을 놓고...”

 

  그렇다. ‘신 내림’을 받아서 몰래 컴퓨터에서 지운 자료라고 했다. 흔히 하는 말로 “그게 거기서 왜 나와” 혹은 “산통(算筒) 깨졌다” 중에서 하나를 고를만하다. 물론 둘 다 일수도 있다. 그러자...

 

  “문재인 정부가 대한민국 원전은 폐쇄하고, 극비리에 북한에 원전을 지어주려 한 것은 원전 게이트 수준을 넘어 충격적 이적 행위... 일방적으로 밀어붙인 탈원전 정책이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이었는지 짐작할 수 있는 대목...”

 

 

  ‘국민의짐’이라고 손가락질 받는 무리의 비상대책위원장이 날선 ‘입장문’을 냈다고 한다. 한마디로 “이 나라의 번듯한 원자력발전소는 때려 부수고 북녘에다가 그걸 지어 주려했다. 더군다나 국민들을 속이면서...”라는 지적이다.

 

  저잣거리에서는 “참 오랜만, 아니 시에미 죽고 처음으로 그 노인네가 밥값하신 거 같다”며 수군거렸다고. 이에 대해...

 

  “야당 대표의 입에서 나온 말이라고는 도저히 믿어지지 않는 혹세무민하는 발언... 북풍 공작과도 다를 바 없는 무책임한 발언이며 묵과할 수 없다... 법적 조치를 포함해 강력히 대응할 것”

 

  ‘북악(北岳)산장’의 대변인강대강(强對强)으로 맞받아 쳤단다. 그리고 그곳에서 국정기획상황실장을 맡았던 ‘그 당’ 소속 의원 나으리는 “소설 같은 이야기”라고 일축했단다. 사족(蛇足)인데... ‘소설’이 아니라, ‘소설 같은’이란다. 뭔가 찔리는 구석이 있나?

 

  산업통산자원부[산통부?] 대변인실에서는 “향후 남북경협이 활성화될 경우에 대비하여 단순하게 아이디어 차원에서 검토한 내부자료”라고 설명을 했다지만... 믿을 ‘국민’들이 얼마나 될지는 ‘읽는 이’들의 판단에 맡긴다. 아무튼...

 

 

  이로써 논란과 의혹이 더욱 커질 거라는 예측은 누구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자료, 즉 ‘신 내림’을 받아 삭제한 파일의 속사정을 아직은 알 수 없다고들 한다. 하지만, 그 파일과 담긴 문서의 제목들부터가 누가 봐도 수상쩍다.

 

  그리고 파일을 만든 시기며, 왜 굳이 ‘신 내림’을 받아서 삭제하려 했는지 등등에 대한 의심은 그 노인네의 ‘입장문’에 적극 동의하게끔 만들지 않던가.

 

  또한 감사원의 ‘월성 원전 폐기’관련 감사무력화하고, ‘우리 총장님’ 찍어내기까지 하면서 검찰의 수사봉쇄하려했던 처절한 몸부림의 의미가 무엇이었는지 국민들이 고개를 끄덕일 만도 하다.

 

  특히나 그 파일이 만들어진 배경, 즉 남북녘의 판문점 회동과 직후의 여러 정황이 그것들을 뒷받침한다는 이런저런 보도에 눈과 귀를 세우게 되는 것이다.

 

  ‘까마귀가 떼 지어 날자, 궤짝에 담을 만큼의 배가 떨어졌다’는 식으로 변명을 해대고 있지만, 벌써부터 ‘이적’(利敵)‘여적’(與敵)의 죄(罪)가 인구(人口)에 회자(膾炙)되는 까닭일 게다.

 

 

  이에 더하여 주목할 바는 ‘원전 폐쇄’를 강행하며 줄기차게 외쳐댔던 ‘대선 공약’(大選 公約)이다. 그 무슨 ‘판도라’인지 '관도라'인지 ‘상자곽’ 영화를 관람한 뒤, 국민의 안전 때문에 이른바 ‘탈원전’ 정책을 강행했다는 건 ‘뻥’ 내지는 핑계에 불과하게 된다.

 

  멀리 앞을, 북녘을 내다본 포석이었지 않나 하는 의심은 합리적일 수밖에 없다. 따라서...

 

  ‘국민의짐’ 취급을 받아온 무리는 ‘노인네 밥값’에 만족하지 말고, 계속 물고 늘어져서 끝을 봐야만 한다는 요구가 폭발적이다. 만에 하나 또다시 흐지부지, 좋은 게 좋다는 식이면 ‘국민의적(敵)’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 할 각오를 해야 한다는 협박(?)까지 등장했다. 그런데...

 

  “법적 조치를 포함한 강력 대응”이라고 했다. 그 대변인의 강대강 맞받아치기에 일견 자신감이 묻어난다. 이런저런 사연들, 즉 ‘노인네 밥값’이 과연 객쩍은 헛소리여서일까?

 

 “더불어민주당이 임성근 부산고법 부장판사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다음 달 1일 발의하겠다고 [1월]29일 밝혔다. 민주당이 판사 탄핵 절차에 들어가자 현직 판사들은 ‘법원을 길들이기 위한 정치적 탄핵 아니냐’고 반발했다. 이날 법원 안에선 ‘여당의 탄핵 추진 의도가 의심스럽다’는 비판이 쏟아졌다...”

 

  서너 발자국 떨어져 있을 법한 일들의 기묘한 연관성에 머리칼이 쭈뼛한다. ‘국민의짐’이 쪽수 부족을 내세워 ‘문의(文意)의 전당’에서 ‘불참’과 ‘퇴장’만을 다시금 반복하며, “어쩔 수 없어, 할 만큼 했다.”고 꼬랑지를 내려서는 결코 안 되는 이유다. 여기저기에서 거친 외침이 들려온다.

 

 

  “지금이라도 깨어있는 ‘국민’들과 어깨를 걸어라! 그래야 그나마 ‘힘’이 될 거 아닌가.”

 

 

李  斧 <主筆>

핫 뉴스 & 이슈

한동훈의 다른 사투리, “여러분은 대단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의 심정을 밝혔다. 한 전 위원장은 “저의 패배이지 여러분의 패배가 아닙니다. 여러분은 정말 대단하셨습니다. 뜨거웠던 4월, 5960㎞ 방방곡곡 유세장에서 뵌 여러분의 절실한 표정들을 잊지 못할 것”이라며 “우리가 함께 나눈 그 절실함으로도 이기지 못한 것, 여러분께 제가 빚을 졌어요. 미안합니다.. ”라고 썼다. 그러면서 “정치인이 배신하지 않아야 할 대상은 여러분, 국민 뿐”이라며 “잘못을 바로잡으려는 노력은 배신이 아니라 용기다. 사심 없고 신중하기만 하다면요”라고 최근 자신을 향한 비판들에 대해 답했다. 한 전 위원장은 “정교하고 박력있는 리더십이 국민의 이해와 지지를 만날 때 난관을 헤쳐 나갈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며 “정교해지기 위해 시간을 가지고 공부하고 성찰하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열흘이 지났다. 실망하고 기운 빠질 수 있고, 길이 잘 안보여 답답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같이 힘내자. 결국 잘 될 것”이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한 전 위원장의 심경 글이 언론들에 보도되자 수많은 댓글들이 해당기사들에 달렸다. “다 남탓만 할 때 책임지고 물러날 줄 안 사람, 지지자를 응원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