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신인, 한동훈의 첫 관훈토론회

- 4월 총선, 목표 달성하지 못하면 물러날 것
- 검사독재, 사실이라면 이재명 대표 감옥에 있어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정치신인으로 첫 관훈토론회에 참석했다.

 

내노라 하는 정치거물들도 진땀을 흘리게 한다는 관훈토론회에 첫 출전한 한동훈 위원장이 전체적으로 선방했다는 평가가 많았다. 특히 기자 패널단의 날카로운 질문에 비교적 차분하게 대응했고, 하고 싶은 말들을 가감없이 전달했다고 이를 지켜본 많은 국민들이 댓글 등을 통해 긍정적인 메시지를 보냈다.

 

한 위원장은 자신의 대권 도전에 관한 질의에는, “4월 10일 이후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정말 생각 안 하고 있다”면서, “총선에 이기든 지든 4월10일 이후 제 인생이 좀 꼬이지 않겠나”라며 “저는 인생 자체가 마음대로 안 되기 때문에 스트라이크존을 넓혀놔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이른바 ‘검사독재’를 청산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서는 “검사독재가 있다면 지금 이 대표는 감옥에 있을 것”이라며 “검사를 사칭한 분이 이런 말을 한 게 코미디 같긴 하다”고 했다.

 

또한 정치입문에 대해서 잘 알려지지 않은 비화를 토로했는데, “지난 연말 제가 비상대책위원장으로 거론될 때 저를 아는 모든 분들이 하나같이 ‘미쳤나, 절대 수락하면 안 된다’고 했다. ‘정치권 만만한 곳 아니니, 너만 소모될 거다’는 얘기였다”고 했다.

 

이어 “저는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이 4월 총선에서 이겨서 개딸 전체주의와 운동권 특권 세력의 의회독재를 강화하는 것이, 이 나라와 동료시민을 정말 고통받게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정치입문의 결심을 담담히 언급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기조연설에서, “우리 국민의힘은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우파 정당이지만 지금의 민주당보다 더 유연하고 더 미래지향적이고 더 실용적일 뿐 아니라 어떤 면에 서는 더 진보적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위해서 대신 싸우고, 국민이 처한 문제를 대신 해결하는 믿음직한 동반자가 되겠다”며 “목련이 피는 봄이 오면 국민들의 사랑을 받기를 국민들의 선택을 받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이 · 상 · 만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