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장관 사퇴, 與 비대위원장 수락

- 함께 가면 길이 되는 것..
- 검사 대 전과자, 대한민국 명운 걸려

 

한동훈 법무부장관이 늦은 오후 장관직을 사퇴하고 여당의 비대위원장직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한 장관은 21일 오전 국민의힘 윤재옥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를 만나 최종 비대위원장직을 수락했다고 한다. 바로 이어 법무부 참모들에게 사직 의사를 전했고 곧바로 이임식 준비에 돌입한 정황이 확인되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한동훈 장관이 비대위원장직을 수락했다는 내용을 접한 후, 최고위원회 의결을 거쳐 전국위원회 소집 공고가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위원회는 연휴가 끝나는 25일 이후 열릴 것으로 예상되며, 전국위에서 최종 추인되면 다음주 중으로 비대위원장 직분으로 공식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 장관은 앞서 지난 19일 국회에서 ‘정치 경험 부족’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세상 모든 길은 처음에는 다 길이 아니었다. 많은 사람이 같이 가면 길이 되는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또 “진짜 위기는 경험이 부족해서라기보다 과도하게 계산하고, 몸 사릴 때 오는 경우가 더 많았다”고 했다.

 

당시 한 장관의 발언을 두고 사실상 비대위원장직 수락 의지가 있는 것이 아니냐라는 해석이 나왔었다.

 

김 · 희 · 철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지만호 칼럼] 국민의힘 내분, 또 한 번의 추태를 본다!
총선이 끝나고 보수 우파인 국민의힘 내부에서 눈꼴사나운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선거에 패배했으면 자당을 지지한 국민에게 미안하고 죄송하고 패배의 원인을 교훈 삼아 더 좋은 희망을 보여주겠다고 하는 것이 당연지사이다. 그런데 이상민 낙선자는 국민의힘 출마자와 자기의 패배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 앞에 무릎 꿇고 사과하라고 한다. 더 꼴불견은 국민의힘 상임고문이란 홍준표 대구시장은 한 사람이라도 더 당선시키겠다고 김밥 라면을 먹어가며 밤낮없이 전국을 돌아다닌 한동훈 비대위원장을 깜도 안 되는 것이 설치고 다녔다고 한다. 뿐만 아니다! 정치자금법으로 구속 재판 중인 송영길을 석방하라고 주절댄다. 기가 막힐 노릇을 보고 있자니 이기주의에 함몰된 저들에게 인간적으로 서글픈 마음이 든다. 왜 패배의 책임이 대통령이고, 한동훈뿐인가? 중도·보수 지지자들의 동상이몽 때문이 아니겠는가? 민주주의 종주국이라 불리는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이 자당의 상원의원 후보들이 선거에서 패했다고 미국민에게 무릎 꿇은 일이 있었나? 그리고 구속 재판 중인 범죄자를 석방시켜준 모습을 보았는가? 이번 4·10 총선은 조국 같은 범법자나 재판 중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진보파의 단결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