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건국, 친일의 시간이었나

- 대통령의 역사인식, 대한민국의 미래운명 결정
- ‘북로남불(북한이 하면 로맨스, 남한이 하면 불륜)식 폄훼, 부정
- 20대 대선, 대한민국의 정체성, 정통성 바로잡는 전기되어야

 

'한국자유회의'와 인터넷 신문 '리베르타스'는 대한민국 건국 73주년을 맞아 지난 12일 ‘대한민국 건국, 친일의 시간이었나’ 라는 주제로 긴급 시국진단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여권의 이재명 후보를 비롯하여 책임있는 위치의 정치세력들이 줄기차게 대한민국 건국과정의 역사적 진실을 왜곡하고, 이를 확대재생산하여 다가오는 대선 국면에서 친일 프레임을 통해 정치적 이익을 얻고자 하는 행태를 더 이상 좌시해서는 안된다는 인식하에 기획된 행사라고 주최 측은 밝혔다.

 

또한 반(反)대한민국적 건국역사 왜곡이 일반화되는 현상과 대통령의 역사인식이 대한민국의 미래운명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인 만큼, 친일 역사의 진실을 바로 잡는 것은 긴급히 필요한 국민적 책무라고 주장했다.

 

 

이날 세미나는 유광호 자유민주연구학회장의 사회로 박석흥 대한언론 주필과 서명구 전 대통령실 정책조사비서관이 발제를 맡았으며, 여기에 이강호 국가전략포럼 연구위원, 권순철 한국문화안보연구원 사무총장, 도희윤 리베르타스 발행인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첫 번째 발제자로 나선 박석흥 논설위원은 "이재명 경기지사의 안동 발언과 같이 역사는 정치이념 선전선동 도구가 아니고, 공동체가 달성해야 할 가치를 추구하기 위한 거울이어야 한다."고 전제했다. 이어서 "역사를 정치 목적을 위해 왜곡하는 것은 전체주의 국가에서 저질러지는 범죄이며, 20대 대선이 586 좌편향 운동권의 사회주의혁명·낭만적민족주의·환상적 평화통일론의 미몽에서 깨어나 대한민국이 정체성과 정통성을 바로잡는 대전환의 전기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두 번째 발제자인 서명구 박사는 "문정부와 586세력들은 지난 선거에서 자신들의 정책을 놓고 국민들에게 호소하여 선택을 받지 않았다." 며, "지금 문재인 정부와 586세대들은 역사왜곡을 서슴지 않고 있다. 특히 저들은 북한을 은연중 상정하면서 ‘북로남불(북한이 하면 로맨스, 남한이 하면 불륜)식으로 대한민국을 폄훼, 부정하고 있다. 더욱 심각한 것은 그 과정에서 있지도 않은 역사적 사실 날조까지 서슴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같은 지적을 바탕으로 "이번 대선은 과정에서부터 대한민국 현대사 나아가 대한민국을 바로 잡는 출발점이 되어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진행된 토론에서는 먼저 이강호 위원이 인도의 마하트마 간디의 사례를 들며, "국가의 지도자가 결단한 행동에 대해 잘못된 편견, 왜곡의 잣대를 대는 것은 옳지 않다" 며, "이제는 그릇된 친일프레임에서 벗어나 미래를 열어갈 자세가 요구된다." 고 피력했다.

 

권순철 박사는 "북한이 주장하는 우리민족끼리라는 구호는 올바른 역사인식을 왜곡하려는 낭만적 민족주의에서 기인한 것" 이라며, "이같은 선전선동에 일반 국민들이 휩쓸리지 않도록 지식인들의 책무가 막중하다"고 주장했다.

 

마지막 토론에 나선 도희윤 대표는 "90을 넘긴 전두환 전 대통령이 노쇠한 몸으로 광주의 재판에 참석했는데, 그의 죄명이 ’사자 명예훼손‘ 이었다." 며, "이재명씨 같은 부류들이 언급하는 건국의 친일왜곡과 태어나지 말았어야할 나라 라는 등의 표현은, 목숨을 걸고 독립운동에 나섰던 우리 순국선열들을 모독하는 행위이기에 이들을 ’사자 명예훼손’으로 고발에 나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세미나를 마무리 하면서 사회를 맡았던 유광호 회장은 "의도적인 역사왜곡과 거짓선동에 휘둘리는 국민은 두가지 유형이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소위 40%에 달하는 묻지마 닥공(닥치고 공격)류의 국민들이 있다면, 굳건히 대한민국 가치를 지키려는 60%의 건강한 국민들이 있음을 잊어서는 안된다, 이를 철저히 구분해야 한다."고 마무리를 했다.

 

한편, '한국자유회의'는 다가오는 대선국면을 맞아, 노재봉 전 국무총리를 중심으로 대통령의 역사, 정치, 체제 인식에 필요한 긴급 시국진단 세미나 등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 도 · 윤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통일 때까지 멈출 수 없는 풍선 날리기
문재인 정부의 대북전단 금지법에 맞서 꾸준히 북한주민을 향해 생명의 대북풍선을 날리는 선교단체가 있다. 이들은 대북전단 금지법이 헌법재판서에서 최종 위헌판결을 받자 더 많은 풍선을 북한에 보내기 위해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섰다. 메노라 통일선교회를 찾아 풍선 날리기 사업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다음은 메노라 통일선교회 이정하 대표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 메노라 통일선교회는 어떤 단체인가요? “메노라 통일선교회는 2020년 창립된 선교단체입니다.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복음통일을 위해 헌신하기로 결심한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다음세대 교육사업과 복음 통일사업을 주로 하고 있고, 북한에 복음과 자유의 소식을 담아 보내는 대북풍선사역을 2022년부터 협력하게 되었습니다”. - 메노라 통일선교회는 어떻게 대북풍선사역을 하게 되었나요? “대북풍선은 문재인정권 시절 대북전단금지법 때문에 불법적 활동이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북한에 소식을 전하고 복음을 전하는 것은 불법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헌법3조에 ‘대한민국의 영토는 한반도와 그 부속도서로 한다.’라는 조항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는 대한민국 국민이고, ‘북한 주민들의 알권리’와 ‘남한 국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