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화이자 백신에 안면마비 경고 문구 붙여 

- 모든 단계에서 한쪽 안면마비 등 치명적 부작용 보고돼
- 모더나 백신에도 같은 경고 문구 붙어
- 이스라엘, 화이자 백신 부작용에 관한 상세 보고서 발간

캐나다 보건부가 화이자 COVID-19 백신 라벨에 벨마비(Bell's palsy: 안면마비)를 경고하는 문구를 추가했다고 지난 6일 Global News가 보도했다. 

 

 

캐나다 및 세계적으로 수많은 벨마비 환자가 보고되었다는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캐나다 보건당국은 27일(현지시간) 이메일 인터뷰를 통해 "화이자 접종 이후 총 206건의 벨마비 신고가 접수되었다"고 밝혔다.

 

벨마비의 증상으로는 일시적 무기력증 혹은 한쪽 안면마비 등이 대표적이다.

 

기타 증상으로는 "표정 조절 근육의 이상; 안면감각 상실; 두통; 눈물/침 흘리기; 혀 앞부분 2/3의 미각 상실; 소리에 대한 한쪽 귀의 과민성; 윙크 불가능" 등이 있다.

 

 

캐나다 보건부는 심장염증, 알레르기 반응, 혈전, 뇌졸중 등 심각한 부작용에 대한 2,849건의 보고를 접수했다.

 

이미 모더나 COVID-19 백신 라벨에는 벨마비 환자에 대한 보고가 표시되어 있다.

 

캐나다 보건부는 "현재 국내에서 사용 중인 모든 공인 COVID-19 백신에 대해 이 문제를 계속 평가하고 있다"면서 "필요한 경우, 부서에서 추가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명확히 밝혔다. 

 

캐나다 보건부는 벨마비 증상을 느끼는 이들에게 치료를 권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이 밝혀지기 전, 텔아비브 소재 수라스키 메디컬 센터의 조하르 하봇 윌너 교수가 이끄는 이스라엘 다중 연구팀에 의하면, 화이자 코로나 백신이 영구적인 시력 상실로 이어질 수 있는 <포도막염>이라는 심각한 안구 염증과 연관이 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 보건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스라엘 인민위원회(IPC)는 지난 4월 거의 모든 인체 시스템에 손상을 입혔음을 나타내는 화이자 백신 부작용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한 바 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아스트라제네카로 인한 유럽 전체에서 발생한 사망자보다 이스라엘에서 화이자 백신으로 더 많이 발생했으며, 화이자 백신 부작용은 모든 단계에서 치명적이라고 한다. 또한 이 상세 보고서는 가장 파괴적인 사례들을 강조했다.

 

이에 앞서 화이자는 아동백신접종에 대한 긴급 FDA 허가를 얻기 위해 COVID 백신 시험 프로토콜까지 조작하기도 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지난 4일(현지시간) 화이자 및 모더나 백신에 대한 환자 및 제공자 현황표에 심장염증 위험을 나타내는 경고문을 추가했다.

 

화이자-바이오앤테크 COVID-19 백신를 접종한 많은 젊은이들에게서 심근염으로 알려진 염증과 심부전증이 확인되기도 했다. 심근염은 심장 근육의 염증을 유발하는 심장 질환이다. 이 염증은 특정 감염에 대한 인체의 면역반응으로 심장이 약해지고 그 결과 심장이 부풀어 오르게 된다.

 

이 주 희  <국제팀장>

핫 뉴스 & 이슈

유럽 전역에서 '공자학원'에 대한 논란 증폭
스페인 세비야대학교에서 공자학원 설립을 축하하는 현판식이 열린 가운데, 대학 내 일부 교수와 연구 조수가 공식적으로 항의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는 중국당국이 유럽 국가들을 대상으로 공자학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유럽 전역에서 관련 논란이 점점 더 증폭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하는 것으로 보인다. 공자학원은 중국어 교육과 중국 문화의 전파를 목적으로 하지만, 일부 국가에서는 이를 중국의 세계관을 확산하고, 학자와 학생을 감시하는 등의 국가 안보 위협으로 인식하고 있다. 실제로 전 세계적으로 130개의 공자학원이 문을 닫았으며, 그 중 많은 수가 유럽에 위치해 있었다. 세비야대에서의 항의는 이러한 우려를 반영한 것으로, 커뮤니케이션학부의 레라 부교수와 연구 조수 라미레스가 플래카드를 들고 연단에 서면서 보안 요원들에 의해 퇴진 요청을 받았다. 라일라 교수는 학교 측이 공자학원 개설 사실을 직원들에게 알리지 않은 채 이를 추진했다고 비판하며, 공자학원이 민감한 정치 현안에 대한 검열과 교수진 채용 시의 공갈 및 차별 등의 문제를 야기한다고 지적했다. 이번 사건은 스페인 내에서도 공자학원에 대한 논란이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스페인은 현재 9개의 공자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