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일색의 티베트 자치구 방문

- 55개 소수민족은 1개 한족지배의 도구일뿐
- 공산당 집권으로 희생된 소수민족 희생자 천문학적 숫자
- 어디가도 똑같은 공산당식 찬양가만 울려

 

PRNews와이어 보도자료에 따르면 '세계의 마지막 순수한 땅', '세계의 지붕'으로 알려진 중국 티베트 자치구가 올해 평화 해방 70주년을 맞이하고, 앞으로의 발전 계획이 더욱 명확해지고 있다고 했다. 또한 지난 수요일에 시작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3일간의 티베트 순방에 대해서는 "닝치 마인링 공항에 도착하여 현지 인민과 다양한 민족 관계자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은 후, 야룽장보강 유역과 그 지류 냥강 유역의 생태 보존을 점검하기 위해 냥강 다리를 방문했다"고 보도했다.

 

이같은 보도는 티베트 자치구 주민들의 억압받는 인권실태는 외면한 채, 찬양일색의 내용만 전달함으로써 국제사회의 빈축을 사고 있다.

 

현재 티베트를 비롯한 중국내 소수민족들은 고통은 실로 상상을 초월한다.

중국 정부의 공식통계에 따르면, 소위 문화혁명 당시 내몽고자치구에서는 34만6000명의 몽고인들이 구속된 후 그중에 2만7900명이 처형을 당했다. 1989년 발표된 내몽고자치구 공산당위원회의 자료에 의하면, 홍위병들에 희생된 숫자는 48만 명에 달했다. 그 외 티베트, 신장위구르자치구 등에서 지속적인 분리 독립 시위 등으로 희생된 숫자는 그야말로 천문학적이다.

 

 

지금도 신장위구르에서는 100만명에 달하는 이슬람교도들이 정치범수용소에 '재학습' 명목으로 수감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가운데 티베트를 방문한 시 주석은 "티베트의 안보와 안정이 국가 전체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티베트 관련 사업은 민족단결 수호와 민족단결 강화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한다.

 

결국 55개 소수민족의 희생위에 한족 중심의 중화민족 지배를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의 천명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김 · 도 · 윤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도주 대사’ VS ‘황제급 피고’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 듯한 경우였다고들 수군거렸다. 이른바 ‘도주’ 대사의 열흘 어간 스토리는 너무 널리 알려졌었다. 그러다가...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황상무 시민사회수석이 오늘 사퇴했고, 이종섭 호주 대사는 곧 귀국한다”며 “저희는 총선을 20여일 앞두고 절실하게 민심에 반응할 것”이라고 했다... 그 대사가 곧 들어온다고 한다. 애시당초 ‘공수처’(空手處)가 이름값을 한다며 ‘헛손질’을 하고 있었다고 했다. 더군다나 그 ‘도주’ 나라의 대사관(大使館)은 이 나라 공권력이 미치는 엄연한 ‘우리 영토’라지 않던가. ‘미필적 고의에 의한 정치공작’이란 흉측한 단어를 떠올리게 한 이유였단다. 그럼에도... “공수처가 소환도 안 한 상태에서 재외공관장이 국내에 들어와 마냥 대기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 먹히지도 않을 ‘바른말’이 허공에 흩어졌다. 그저 “소환 빨리해 달라! 달려 올 테니...”라고 재촉을 하는 지경에 이르렀었다고 한다. 앞으로 ‘도주’ 대사 껀(件)이 어디로 튈지 궁금해진다. 그런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배임과 제3자 뇌물 혐의로 기소된 ‘대장동·위례·성남FC·백현동 사건’의 재판에 총선 유세를 이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