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쿠데타 조짐에 발끈

- 北 밀무역선 룡천군 비밀항구 대기중... 미국, 2~3일 전 첩보 입수
- 초호화 주택 건설용 고급자재 운반 차량 7대 중, 한 대 완전 전소
- 의도적 방화라 판단, 국가방역사령부 조사단 강도 높은 조사

 

 

구글 위성지도 캡쳐.

 

최근 월간조선의 보도에 따르면, 김정은의 "평양 보통강 구역의 호화주택 건설에 들어갈 고급자재를 긴급히 확보하라"는 특별지시로 해당기관이 중국국경에 급파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월간조선에 보도된 내용이다.

 

<<김정은이 과거에 비해 살이 빠진 모습으로 등장해 화제가 됐던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 전원회의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 간 열렸었다. 

 

이 전원회의에서 김정은은 평양시 보통강기슭에 초호화 다락식(계단식) 주택 800호 건설을 차질없게 진행하라고 지시했다. 

 

북한 정보에 밝은 미 정보당국측은  "김정은의 지시에 따라 이 주택 건설에 필요한 고급자재들을 '1호물품'로 정하고 극비로 들여오기로 했다"며 "2~3일 전 이 정보를 입수했다"고 전했다.  '1호물품'은 김정은의 사치품을 뜻한다. 

 

중국의 여러 도시서 주재하며 활동하는 북한 무역대표부들은 '1호물품'으로 정해진 고급자재들을 확보한 상태라고 한다. 

 

운반은 국가보위성 내 무역담당 파트가 맡았다. 이 곳에서 관리하고 있는 밀무역선이 수일 내에 이 고급자재들을 싣고 오기 위해 평안북도 룡천군 비밀항구에서 출항을 준비중이란 것이다. 

 

미 정보당국 관계자는 "물자운반의 중요성을 고려, 보위성의 간부들이 운반에 동원됐다"고 했다.  한 선박에 보위성 간부 한 명씩이 탑승, 운반 지휘를 한다는 것이다. 

 

대북 소식통은 "미국이 이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만큼 북한의 비밀 운송 작전이 성공할 지는 미지수"라고 했다.  물론 이미 밀무역선이 중국으로 출발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김정은은 국제사회의 제재와 코로나 사태로 타격을 입은 경제 활성화를 위해 평양 주택 건설에 힘을 쏟고 있다. 

 

김정은이 관심을 보이는 초호화 주택 800호는 저층 빌딩 십여개로 구성될 것으로 알려졌다. 김정은은 이 주택을 하사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측근들에게 하사품이 없어지면 지도층 가운데 불평불만이 터져 나오기 십상이다. 김정은의 '선물통치'는 유명하다. 

 

김정은은 집권 후 6년 간 하사품 등 사치품을 사는 데 40억 달러를 쓴 것으로 알려졌다. 

 

김정은은 초호화 하사품이 지어지는 이 곳을 지난  3월 25일, 3월 31일 두 차례 시찰할 정도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 고 전했다.>>

 

한편 이같은 보도 이후, 북한에서는 앞서 하달된 김정은의 명령을 진행하는 과정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예사롭지 않은 사고여서 조직화된 반체제 세력의 소행이 아닌지 특별 조사단이 긴급히 파견되었다고 월간조선은 언급했다.

 

중국으로부터 비밀리에 들어온 특별공급물품의 수송과정에 발생한 사고는 다음과 같다.

 

 

《월간조선》 취재를 종합하면, 최근 이 밀무역선은 국제사회의 감시를 피해 동양항에 도착했다. 

 

일명 '73항'이라고 불리는 동양항은 호위사령부 산하에 있는 동양 무역회사의 소속항이라고 한다. 호위사령부는 김정은 등 김씨 일가에 대한 경호 업무를 전담하는 곳이다. 

국가보위성 소속의 밀무역선은 지난 4일 동양항에 선착(船着), 물품들을 7대의 차량에 실어 평양으로 운반했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이 와중에 맨 마지막으로 달리던 차 한 대가 물자와 함께 완전히 불에 탔다고 한다.  당시 현장에서는 차량이 의도적 방화로 인해 전소했다고 판단, 김정은에게 보고했다. 

 

김정은은 이를 쿠데타의 전조(前兆)로 간주, 국가방역사령부 조사단을 현장인 룡천군 북중리에 내려보냈다고 한다. 

 

강 · 동 · 현 <취재기자>

 

 

 

핫 뉴스 & 이슈

[지만호 칼럼] ‘세상에 이런 일이?’ 생긴 대한민국!
대한민국에서 생겨서도 안되는 ‘세상에 이런 일이’ 발생했다. 지난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범죄혐의자 조국과 송영길이가 국회의원에 출마하여 한사람은 낙선하고 한사람은 위성정당 소속으로 비례의원으로 선출되었다. 더욱 기가 막힌 사유를 보면, 고등법원에서 2년 형을 선고 받고 대법원 최종판결을 남겨두고 있는 조국이란 前職 교수가 그 선정인물이다! 이런 모습을 보노라면 성인군자이며 학문의 대가이신 공자선생의 말씀이 생각난다. 공자선생은 제자와의 대화중에 이런 말을 했다. ‘子曰 三人行, 必有我師焉, 擇其善者而從之, 其不善者而改之 (자왈삼인행, 필유아사인, 택기선자이종지, 기불선자이개지)’ ‘세 사람이 길을 가면 반드시 내 스승이 될 만한 사람이 있다. 그 중에 선한 사람을 골라 따르되 善하지 않은 사람을 본보기로 삼아 고쳐야 한다!’ 조국은 자기 자신은 탓하지 않고 남만 탓하는 비인격자인 주제에 제자들을 가르쳤음이 세상에 드러났다. 교수란 사람이 입시비리에 직접 가담하거나 동조한 범법 행위는, 수많은 청년학생들이 그가 대학에서 가르침을 주었다는 사실에 그 가르침을 받은 제자들은 지금쯤 어떤 마음일까? 혹시라도 조국의 내로남불인 교육으로 흠집만 지닌 상태로 사회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