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松岩의 자연건강법] 자연의 진리(眞理)를 살펴보다(6)

 

松 岩   趙 · 漢 · 奭

 

 

 

마음[心]이라는 본체와 정기(精氣)라는 본체와 육체(肉體)라는 본체는 각각 음양의 조화가 이루어져 있다.

 

 

노자(老子)의 『도덕경(道德經)』 42장 도화장(道化章)에 이런 기록이 있다.

 

“도(道)는 일(一: 水素는 우주 질량의 약 75%를 차지)을 낳고, 수소는 핵융합으로 에너지[火: 2]를 발생시킨다. 에너지는 물과 작용하여 나무[木: 3]를 낳고, 나무는 싹을 틔워 만물을 생장시킨다. 만물은 음(陰)이 양(陽)을 품어 안고, 서로 부딪쳐 기(氣)로 조화를 이루다.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은 고아가 되고 과부가 되고 곡식이 없음인데, 왕(王)과 공(公)은 이를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사물의 내용과 실질(實質)에는 손해가 났기 때문에 이익이 되는 부분이 있고 이익 때문에 잃는 것도 있다.

옛사람들이 가르친 것을 나 또한 그 이치를 가르치니 강포(強暴)한 사람은 천수(天壽)를 다하지 못한다. 나도 이것을 가르침과 훈계의 시초(始初)로 삼으려고 한다.”

 

동양에서 말하는 음양설(陰陽說)이란 우주 만물의 성질과 변화 이치에 대한 인식체계이다. 우주의 모든 만물은 각각 음양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 존재하고 대립하면서 조화를 이룬다고 봤다.

 

사람의 장부(臟腑)에도, 경락(經絡)에도 음과 양이 존재한다. 몸 안에서 음과 양이 균형(均衡)과 조화(調和)를 이루면 건강한 사람이 되는 것이고, 균형과 조화가 무너지면 병든 사람이 되는 것이다.

 

모든 생명체의 구성 기본 단위는 세포이며, 세포를 쪼개면 분자가 된다. 다시 나누면 물질의 최소 단위인 원자이다. 이러한 원자의 내부에 소립자인 양자들이 저마다 고유의 파동을 일으키며 각자의 특성을 나타낸다.

즉 물질의 기본 단위는 원자(原子)이다. 원자 안에는 ‘원자핵과 전자’가 있다. 과학자들은 전자가 원자핵 주위를 돌며 자기장을 발생시키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과학자들이 원자핵과 전자 간의 작용을 밝혀낸 것은 동양사상인 우주관을 과학적으로 증명해 준 것이라 할 수 있다.

 

 

미국 대체의학 박사인 디팩 쵸프라(Deepak Chopra)는 “정신과 육체가 하나의 에너지장(場)에 있다.”면서, “당신이 에너지장을 이용한다면 정신[마음]의 변화를 통하여 육체의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이렇게 정신[마음]과 육체를 연결해 주는 물질이 양자파동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미국 입자물리학자 프리쵸프 카프라(Fritjof Capra)는 양자물리학이 시사(時事)하는 새로운 세계관이 동양의 전통사상과 놀라울 정도로 동일(同一)하다며, “양자물리학이 동양의 우주관을 점차 형상화(形象化)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면서, 온 우주가 하나의 생명체임을 깨달았다고 밝힌 바 있다.

 

우주 만물이 에너지의 파동이라고 한다면, 인간 역시 우주에너지가 구성하는 소규모의 인체 에너지장으로 생각할 수 있다. 인간이 지닌 에너지장은 우주와 마찬가지로 여러 차원의 파동으로 형성되어 있다.

가장 뚜렷하게 드러나는 에너지장은 일반적으로 오라(aura)라고 통칭되고 있는데, 이 오라는 개개인마다 서로 다르며 육신을 에워싼 동시에 몸속에도 침투되어 있어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동물과 식물들도 서로 다른 에너지와 파동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사람이 어떤 음식을 먹는지에 따라 몸의 에너지장은 큰 영향을 받게 된다. 따라서 올바르고 적절한 식사는 ‘정신과 육체’ 모두에 유익하지만, 잘못된 식생활은 우리의 ‘영적인 성숙과 육체적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동양사상과 현대물리학의 접점을 한마디로 정의(正義)한다면 “기(氣)=에너지”이다. 에너지는 그 형태에 따라 운동, 위치, 열, 전기 따위로 구분한다. 에너지는 다른 물체와 연결되어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다.

에너지도 기(氣)처럼 상대적이면서 상보적(相補的)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명상 및 치유전문가>

 

핫 뉴스 & 이슈

“사전투표 폐지, 투표소 현장 개표제 도입”
대한민국투명세상연합은 18일(목) 오후 8시 줌으로 ‘4·10 총선, 평가와 교훈’의 주제로 온라인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날 포럼에서 사회를 맡은 송준호 상임대표는 22대 국회를 위한 4·10 총선은 시민사회의 부정선거 의혹 제기에도 불구하고 160만표의 차이로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에 비해 참패한 것은 경제와 민심에서 국민들에게 집권 여당으로서 2년 동안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에 대한 경종이라고 분석하였다. 그럼에도 108석으로 개헌 저지선을 유지한 것은 현행 헌법 체제를 유지하고자 하는 국민들이 마음을 전달한 것이므로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범야권은 자유민주주의 체제와 시장경제의 근간을 훼손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촉구하였다. 그런데 총선이 종료된 지 1주일이 지났음에도 시민사회가 지속적으로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바, 민심 안정과 국론 통일을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비롯한 관련 부처는 의혹을 해소하려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말 것을 강력하게 주문하였다. 시민사회가 주장하는 부정선거 의혹의 핵심은 전국의 모든 선거구에서 사전투표와 당일 투표의 결과가 정반대 현상을 보인 것은 사전투표의 부정 요소가 개입된 것이라는 주장이다. 즉 당일 투표에서는 집권